-
제천 왕암동 설렁탕 맛집 한촌설렁탕 후기꿀꿀 2023. 9. 14. 22:02반응형
제천 왕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설렁탕 맛집 한촌설렁탕에 다녀왔어요.
이웃분들은 설렁탕 좋아하시나요?
저는 설렁탕 좋아는 하지만 이상하게 잘 사 먹지 않는 메뉴 중에 하나였는데요.
정말 살면서 설렁탕 먹어본 게 손에 꼽을 정도로 많지 않아요.
오늘 왕암동에 설렁탕집에 가보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이 좋고 괜찮아서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언제 생긴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외관이나 매장 내부나 굉장히 깔끔하였어요.
요즘은 또 깔끔한 매장에 가야 음식이 더 맛있는 거 같더라고요.
가게가 오래되고 새로 짓고의 유무를 떠나서 깔끔함은 별개인 거 같아요.
이곳은 정말 깔끔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하였답니다.
반응형식당정보
상 호 명 : 한촌설렁탕 제천 왕암점
주 소 : 충북 제천시 소새로 3길 3 한촌설렁탕 제천왕암점
전화번호 : 043-644-2552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3시 마감)
라스트오더 : 오후 8시 30분
휴 무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2023년 추석 9월 28일 휴무라고 합니다)
밖에서 메뉴를 보고 결정할 수 있게끔 밖에 메뉴판을 이렇게 세워 놓으신 점이 또 좋았어요.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있었고 설렁탕 외에도 불고기 수육 전골 위주의 메뉴들도 있어서 모임이나 어르신들 모시고 오기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고 왼쪽 너머로도 테이블이 많은데 어르신들께서 식사를 하고 계셔서 불편해하실까 봐 사진을 못 찍었네요.
저희는 꽤 늦은 저녁이었어서 7시 20분쯤 갔는데 나이 많으신 분들이 많이 식사하고 계셨어요.
그래서 아 프랜차이즈지만 그래도 보장된 맛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룸으로 된 곳도 있어서 진짜 신기했어요.
회식이나 프라이빗한 자리가 필요할 때 문의하여서 예약하셔서 먹으면 진짜 좋겠더라고요.
제천에 은근히 룸 있는 식당이 없어서 그게 단점인데 생각 외로 설렁탕집에 룸이 있으니 신기했습니다.
한촌설렁탕은 각 테이블마다 t오더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아래쪽에 메뉴를 고르고 바로 결제를 할 수 있게 카드리더기도 같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항상 밥 먹고 바쁘신 분들 기다려서 결제받고 그랬는데 부담 없이 바로 주문하고 식사 후에 바로 나갈 수 있다는 것도 저는 좋았습니다.
저희는 얼큰한 게 먹고 싶어 얼큰 설렁탕 2개에 만두 한 개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면 사장님께서 이렇게 세팅을 해주고 가십니다.
배추김치, 무김치, 아삭이고추, 된장, 만두 찍어먹는 간장을 가져다주고 가십니다.
한촌설렁탕은 특이하게 기본 물이 옥수수차였어요.
고소하고 맛있어서 물이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그냥 물 드시기 싫어하 신는 분들은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음료수 먹지 않아도 괜찮을 거 같았네요.
728x90얼큰 설렁탕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매콤하고 해장하기 좋은 설렁탕이었습니다.
살짝 짬뽕 먹는 느낌도 나고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안에 당면도 들어있고 계란도 풀려있는데 짬뽕밥 느낌도 나고 그랬네요.
주문한 만두도 함께 주셨습니다.
만두가 이게 또 속이 꽉 차고 고기도 씹히는 게 괜찮더라고요.
만두도 배부른 분들을 위해 3알 5알 이렇게 나눠서 팔고 계셨는데 이 수만두는 3알에 5천 원이었습니다.
벽면에 크게 자신 있게 써져 있는 한촌 설렁탕의 철학도 읽어 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정말 이대로만 재료를 쓰시고 장사를 하신다면 믿고 먹을 수 있겠고 생각날 때마다 자주 방문하여도 좋을 거 같았어요.
부모님 모시고도 오면 좋아하시겠다는 생각을 하였네요.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도가니탕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어서 다음에는 도가니탕이나 수육 종류 한 번 맛보고 싶네요.
이곳 왕암동은 산업단지가 근처에 있어서 평일 점심때는 아마 정말 복잡하실 거고 그 외 근무시간이나 잘 피해서 이용하신다면 주차부터 시작해서 정말 한가로운 동네니 차량 주차나 복잡함을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실 거 같습니다.
제천에 설렁탕 도가니탕 수육 맛집 찾고 계신다면 왕암동 한촌설렁탕 꼭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꿀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천 원조설악추어탕 후기 (119) 2023.09.22 제천 옛날 순두부 두부전골 맛집 (115) 2023.09.19 제천 깔끔한 국물 짬뽕 맛집 강짬뽕 후기 (84) 2023.09.12 제천 국밥생각 장락점(충북 제천점) 후기 (100) 2023.09.10 제천 강제동 고태봉갈비탕 후기 (76) 2023.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