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 샤브샤브 월남쌈 채선당 후기꿀꿀 2023. 7. 12. 12:42반응형
제천 샤부샤부 월남쌈 맛집 채선당과 바로 옆 빙수가 맛있는 카페 열두 달에 다녀왔어요.
퇴근하고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 무엇을 먹을까 직장동료들과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월남쌈 먹으러 채선당에 방문하였습니다.
식당정보
상 호 명 : 채선당 샤부샤부 충북제천점
주 소 : 충북 제천시 죽하로 75(043-651-0080)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오후 10시
(문 입구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적혀있는데 그 시간에 손님을 받는 걸로 보아 없는 거 같기도 해요 애매한 시간대에 방문예정인 분들은 문의해 보셔요)
주차 : 충북 제천시 죽하로 71-3 바로 맞은편의 큰 공터가 주차장입니다.
채선당 제천점은 오래된 곳임에도 내부 관리를 잘해놓으셔서 그런지 깔끔했어요.
넓기도 넓고 단체방도 있는 거 같아 보여 모임 하시기에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는 식사대에서 조금 비켜간 오후 1시 넘어서 방문을 하였는데요.
그 덕분에 조용한 환경에서 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채선당 메뉴판입니다. 저희가 간시간이 평일 점심때여서 런치메뉴로 먹을 수 있었어요.
요즘 외식값이 많이 올랐는데 런치타임에 방문하니 저렴하고 좋더라고요.
저희는 월남쌈샤브 메뉴로 주문하였고 사이드로 떡볶이 주문하였습니다.
떡볶이 괜찮다고 지인분이 추천해주셨는데 샤브집에서 떡볶이 한 번도 안 먹어보아서 기대되었답니다.
주문한 메뉴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떡볶이가 먼저 등장해 주었는데 기대를 너무 안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딱 추억의 옛날 국물 떡볶이 맛이 나더라고요.
떡도 가늘고 길어서 양념도 잘 배어있고 특별한 사이드 메뉴로 아주 맛있게 먹어주었답니다.
메인 메뉴인 월남쌈이 등장해 주었는데요.
육수는 매운맛, 순한 맛, 반반있는데 저흰 반반 해서 매콤반 순한 맛 반 이렇게 먹었습니다.
반반이 매콤한가 싶을 때 순한 걸로 달래주고 순해서 살짝 물릴 때 매콤하게 먹어주니 환상의 짝꿍이더라고요.
이곳의 좋은 점은 샐러드가 1인 1 접시에 담겨 나오더라고요. 세 명이 가서 월남쌈 야채도 2인 한 접시 1인따로 한 접시 이렇게 챙겨주셔서 샤부샤부집 가면 뜨거운 그릇 위로 손들이 왔다 갔다 하며 먹었어야 했는데 이런 곳에서 세심한 배려가 엿보였습니다.
편하게 자기 앞에 다 있으니 팔 뻗지 않아도 잘 먹을 수 있어 좋았네요.
월남쌈 적셔 먹는 따뜻한 물도 식을까 봐 바로바로 바꿔주셔서 감사했고 직원분들이 다 친절하셨어요.
야무지게 싸 먹고 마지막에 얼큰 육수에 쌀국수사리 순한 육수에 죽 만들어서 먹고 나니 배가 터질 거 같았어요.
날씨가 비가 와도 더워도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주시니 부담 없이 시원하게 드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후식 먹으러 바로 옆에 있는 디저트카페 열두 달에 다녀왔습니다.
카페정보
상 호 명 : 열두 달
주 소 : 충북 제천시 죽하로 11길 36 101호 열두 달 카페
영업시간 : 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이곳은 떡과 커피를 판매하고 있는 떡카페입니다.
떡도 정말 맛이 좋고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어서 생각날 때 간혹 가다 들러주는 곳이에요.
수제팥을 이용한 빙수가 맛있다는 이야기도 정말 많이 들어왔는데
오늘에서야 맛보고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주문한 빙수와 떡과 커피가 나왔습니다.
빙수는 우유빙수 같았어요 아주 곱게 간 우유 얼음에 수제 팥과 위에 말린 대추와 떡이 올라가 있는데
말린 대추가 이렇게 빙수와 잘 어울릴 줄은 몰랐어요. 바삭한 게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팥도 달지 않아서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요, 떡도 정말 쫄깃쫄깃해서 씹는 식감도 최고였답니다.
옆에 있는 카스텔라 떡도 달지도 않고 정말 떡집에서 만든 거보다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후식까지 완벽한 하루 한 끼 식사와 디저트였습니다.
제천 오시면 열두 달 디저트 떡카페 꼭 들러보세요:)
반응형'꿀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천 한우 맛집 설봉한우에 다녀왔어요 (58) 2023.07.20 제천 스테이크 파스타 맛집 꾸워볶아 후기 (84) 2023.07.16 제천 수육 막국수집 도가네 후기 (31) 2023.07.10 제천 안주맛집 칵테일 맛집 분위기 깡패 무타 후기 (37) 2023.07.08 제천 메밀 치킨막국수 맛집 의림지 막국수 후기 (71) 2023.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