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 즉석떡볶이 차돌떡볶이 청년다방 후기꿀꿀 2023. 6. 29. 18:08반응형
제천 프랜차이즈 즉석떡볶이 맛집 청년다방에서 차돌떡볶이를 먹고 왔어요.
평일저녁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청년다방에 즉석떡볶이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또 이런 대중적인 프랜차이즈의 맛이 생각날 때가 있거든요. 오늘이 바로 그런 날이었던 거 같네요.
청년다방은 정중앙 간판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살짝 돌아오시면 윗사진처럼 출입구가 나옵니다. 매장은 2층으로 되어있는데 대부분 2층에서 먹습니다 1층에서는 여러 번 갔지만 아직 드시는 분을 못 봤네요.
이곳은 사장님이 정말 정말 친절하십니다. 가서 주문하고 뭔가 여쭤보고 하면 기분이 좋아져서 맛이 한 1.5배는 더 맛있는 기분 이 듭니다.
청년다방 양쪽 사이드로 도로가에 주차가 가능하지만 그쪽 주차장으로 주차요금 받으시는 분들이 워낙 말이 많고 불친절하다는 평이 제천시에 자자함으로 오분에서 십 분 정도 걷는 게 괜찮으시다면 근처 시에서 운영하는 주차타워에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0분이 무료고 그 후부터 금액이 붙어서 정말 싸고 간편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장 주소 :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 13길 6 시민주차타워
식당정보
상 호 명 : 청년다방 제천점
주 소 : 충북 제천시 의림대로 16길 14 충북 제천시 중앙로 2가 127 (043-644-8282)
영업시간 : 화~일요일 오전 11시 오픈 오후 9시 마감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출처 : 청년다방 홈페이지
청년다방도 요즘 대부분 식당이나 호프집들과 마찬가지로 태블릿 메뉴판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확실히 태블릿 메뉴판이 필요한 거 주문하기도 편하고 사진과 함께 메뉴가 나와있으니 고르기도 간편하고 세세하게 토핑 이런 것도 나누어져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맘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이 많은 메뉴판을 올리고 싶었는데 다행히도 청년다방 메뉴판을 이렇게 올려 논게 있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요중에 저희는 불향 차돌 떡볶이와 오징어튀김 한라봉에이드 맥주 한 병 이렇게 주문했네요.
계단을 올라 2층으로 가면 2층 바로 초입부에 단무지를 셀프로 퍼다 드실 수 있습니다. 그 바로 옆으로 냉장고가 있는데 열어보시면 물과 그 외 필요한 여러 가지를 챙겨 쓰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청년다방은 튀김도 바삭 부드럽게 정말 맛있어요. 저 옆에 나오는 간장도 짜지도 않고 너무너무 괜찮고요. 처음 갔을 때는 모둠 튀김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생각보다 양이 너무 많아서 먹는데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 이제는 가면 딱 먹고 싶은 튀김 한 두 가지만 주문해서 먹는 편이랍니다.
이거 외에 버터갈릭감자튀김도 정말 정말 맛있으니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청년다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인 불향 차돌 떡볶이예요. 기본에 시그니쳐 메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만큼 청년다방 하면 떠오르는 메뉴 중의 하나죠. 로제도 먹어봤는데 로제도 맛있어요. 기본이 살짝 느끼하기 때문에 매운맛으로 시켜 먹으면 괜찮을 거 같아요. 그래도 로제는 다 먹어 갈 쯔음에는 물리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청년다방은 다 조리가 되어서 나와요. 인덕션을 가장 약한 온도로 세팅해 주시고 끓이면서 잘라서 드시면 된다고 안내해 주신답니다.
천천히 졸이면서 파가 또 국물에 푹 절여지면 아삭한 식감에 고것 또한 매력 포인트예요. 라면사리도 기본이고요.
양도 먹다 보면 생각보다 많아서 배를 두드리고 있답니다.
저희는 살짝 매콤한 게 좋아서 기본맛 시켰는데 처음엔 매운맛이 전혀 없는 듯 느끼다가 점점 매워짐을 느꼈어요.
그럴 때 마시려고 한라봉 에이드를 주문했는데 사진은 없지만 에이드가 3천5백 원으로 굉장히 저렴했고 한라봉 간 듯한 알갱이도 씹혀서 맛있더라고요.
맵고 시원하고 환상의 짝꿍이었습니다.
배 한가득 든든하게 채워주고 나와서 제천 그네공원이라고 이름나있는 초록길 광장에 다녀왔어요.
생각보다 넓고 산책하기에도 잘 되어있고 그네가 정말 종류별로 아주 많고 다 있어요.
같이 타는 그네 아이와 타는 그네 일자그네 흔들 그네 종류가 많아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그런 곳인 거 같아요.
이곳에 오면 아이들도 많지만 어른들도 정말 많아요. 산책하는 분들도 많아요. 산책길도 잘 되어있고 중간중간 흔들의자를 비치해 놔서 거기 앉아 담소 나누는 분들도 많고요.
이곳이 삼한의 초록길 초입부인데 여기서부터 초록길 따라 쭈욱 올라가면 의림지가 나와요.
낮에 가시면 자전거 대여도 해주시니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
삼한의 초록길
주소 및 주차 : 제천 초록길광장(충북 제천시 성봉로 30)
주변 주차라인 또는 넓은 길목 양가로 주차 후 걸어 다니시면 되고 자유주차로 주차비는 따로 없습니다.
반응형'꿀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천 초계국수 국수맛집 국시가 후기와 의림지 수리공원 (40) 2023.07.02 제천 웰빙평창메밀막국수 후기 (35) 2023.06.30 인천 한정식 맛집 거궁송도점 후기 (55) 2023.06.26 제천 즉석떡볶이 맛집 의림동 떡볶이 후기 (97) 2023.06.23 제천 돼지 양념구이 맛집 예림 후기 (93) 2023.06.20